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총학생회, 중고장터 개최…참여율은 지난 학기보다 낮아
손명박 ㅣ 기사 승인 2017-10-02 15  |  591호 ㅣ 조회수 : 41
지난 9월 7일(목)부터 8일(금)까지 이틀간 제1학생회관 총학생회실에서 중고장터가 열렸다. 중고장터는 전공·교양 서적 거래를 희망하는 우리대학 학우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판매를 원하는 학생이 책을 총학생회실 중고장터에 가져다 두면 중고장터를 방문한 학우들이 구매하는 형식이다.

이번 학기 중고 장터에는 전공 서적보다 교양서적이 더 많이 입고됐다. 이에 총학생회 권형준(기시디·14) 학술국장은 “전공 강좌의 경우 교과과정이 서로 연계돼 있어 한 권의 전공 서적을 여러 강좌에 재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 때문에 전공 서적이 교양서적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들어온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교양서적은 교양필수 교재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중고장터의 참여율은 아쉬움이 남았다. 권 학술국장은 “이번 학기가 지난 학기에 비해 참여율이 낮은 것 같다”며 “지난 학기의 경우 총학생회에서 중고장터와 더불어 소통 부스를 같이 운영했는데 이번엔 중고 장터만 운영해서 지난 학기보다 참여율이 저조한 것 같다”고 그 이유를 밝혔다.



손명박 기자 grampus@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