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인재 등용을 위한 대학원의 몸부림
남윤지 ㅣ 기사 승인 2018-04-02 04  |  600호 ㅣ 조회수 : 165





  지난달 15일(목), 우리대학 총무과가 장학금관리지침 개정안을 공포했다. 대학원을 중점으로 이뤄진 이번 개정안은 2018학년도 1학기부터 적용된다.



  이번 개정안은 대학원 진학을 계획하고 있는 우리대학 학부 출신자 중 우수학생의 대학원 입학 유도와 입학성적우수 장학생 학·석사 연계과정 장학생 사이의 형평성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입학성적우수장학금 ▲학생조교장학금 ▲학·석사 연계과정 장학금 등이 있다. 입학성적우수 및 석·박사 통합과정 장학생 정원은 ‘입학인원’ 20% 이내에서 ‘입학정원’ 20% 이내로 변경됐다. 추가로 입학성적우수 장학생의 학부성적 평균평점 기준도 3.7에서 3.5로 완화됐다.



  한편, 대학원 장학금 선정기준에 평점평균 기준이 추가됐다. 학·석사 연계과정 학부성적 총 평점평균 취득에 따라 장학금 지급 금액을 다르게 하기 위해서다. 따라서 평점평균이 3.5 이상인 대학원생의 경우 등록금 전액이 면제되며, 3.5 미만의 대학원생은 200만원의 장학금을 받는다. 덧붙여 학생조교장학금 TA(학사조교)의 부서별 배정표를 삭제하는 방안도 추가됐다.



  대학원 최기수 행정실장은 “그동안 대학원생이 100% 충원이 안 됐었다”고 “평점 기준을 완화함으로써 우리대학 우수한 학부생의 대학원 입학을 유도하고 더 많은 학생에게 장학혜택을 줄 수 있게 됐다”며 긍정적인 뜻을 내비쳤다. 그는 “개정안을 통해 2018학년도 기준으로 20여 명의 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우리대학 출신의 우수한 학생이 대학원에 많이 진학하기를 기대하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윤지 수습기자

libera3395@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