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작은 것에도 만족하는 기생충 정신을 본받자
손명박 ㅣ 기사 승인 2018-05-07 21  |  602호 ㅣ 조회수 : 139
  지난 4일(목)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서민 교수가 중앙도서관 1층 ST’art Hall에서 기생충 정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서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기생충학으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본업과 더불어 저술활동과 강연 및 방송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오후 3시부터 두 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서 교수는 기생충과 관련한 이야기를 특유의 입담으로 재미있게 풀어 설명했다. 특강은 김종호 총장과 우리대학 재학생, 교직원, 지역 주민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가득 채웠다.



  서 교수는 “흔히 심한 욕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기생충 같은 놈’이란 말이 쓰일 정도로 기생충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팽배해 있다”며 “하지만 인간과 달리 기생충은 작은 것에도 만족하고,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며 이러한 기생충 정신을 배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교수님이 참여를 권해 왔다는 윤이섭(디자인·18) 씨는 “무척 좋았다”며 “강연을 듣기 전에는 1시간만 듣다가 중간에 나갈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강연이 워낙 재미있게 진행돼 끝날 때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다음에도 이런 자리가 있다면 반드시 참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의 특강은 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2018년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다음 특강은 오는 24일(목) 조정구 건축가가 ‘삶의 형상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손명박 기자

grampus@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