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두 유 노 떡볶이?
주윤채 ㅣ 기사 승인 2018-05-22 11  |  603호 ㅣ 조회수 : 80
  지난 9일(수) 제41회 International Coffee Hour(이하 커피아워)가 어학원 컨퍼런스홀에서 열렸다. 행사는 ‘한국의 음식과 게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각국의 학생들이 모여 떡볶이, 김밥, 떡 등을 나눠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다함께 한국의 전통놀이인 제기차기를 배웠다. 주최 측의 설명을 들은 학생들은 나눠준 제기를 한 번 씩 차보기도 하고 주변 학생들과 모여 제기를 주고받기도 했다.



  행사는 제기차기 시합으로 막을 내렸다. 시합은 각 학생이 2번 제기를 차고 기록을 합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시합이 진행됐다. 총 24회를 기록해 1위를 거머쥔 Bilguun 씨를 비롯해 Diyor 씨, Tomas 씨가 차례로 2,3위를 차지했다. Joshua 씨와 Sonkwon dae 씨가 공동 4위로 재경기를 치뤘고, 그 결과 Sonkwondae 씨가 4위로서 상품을 받았다.



  커피아워의 진행을 도운 여현정(화생공·15) 씨는 “커피아워에 참가하는 것이 처음인데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찾아와 놀랍다”며 “외국인 학생들이 준비한 음식에 대해 물어보면 설명을 해줬는데 작은 일이지만 한국을 알리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커피아워는 누구나 방문해 간단한 음식을 먹으며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42회 International Coffee Hour는 오는 30일(수) 어학원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어학교육팀 홈페이지(http://language.seoultech. ac.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윤채 기자

qeen0406@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