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유학생과 함께하는 즐거운 한가위
윤성민 ㅣ 기사 승인 2018-10-11 14  |  607호 ㅣ 조회수 : 9
  지난달 20일(목) 어학원 컨퍼런스홀에서 제43회 ‘Internati onal Coffee Hour(이하 커피아워)’행사가 열렸다. 커피아워는 우리대학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체험 행사다. 유학생들은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커피아워에서 유학생들이 우리나라 전통음식을 먹고 있다.



  이번 커피아워는 추석을 주제로 진행됐다. 송편, 전 등 명절 음식이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은 서로 국적, 좋아하는 명절, 명절에 즐겨 먹는 음식 등 명절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눴다. 국제교육본부 어학교육연구팀 배소희 주무관은 “설문 조사 결과 부끄러워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이를 반영해 서로 대화하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커피아워에 참여한 백지은(GTM·17) 씨는 “외국인과 대화하는 이런 자리에 도전해보고 싶었다”고 커피아워에 오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백 씨는 “프랑스, 독일, 몽골 등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과 대화를 나눴는데, 모두 영어가 서툴러도 열심히 말을 걸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제42회 커피아워에서는 전통놀이 중 제기차기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투호용 화살과 투호 통이 구비돼 많은 유학생이 투호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커피아워 진행을 도운 여현정(화생공·12) 씨는 “추석을 맞아 간단하게라도 음식을 준비했고, 외국인 친구들에게 우리나라의 큰 명절인 추석을 알릴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윤성민 기자

dbstjdals0409@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607호 독자퀴즈
만평
영어북카페 이용법
제23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작상 안내
곽곽네컷
내 생의 최고, 최악의 명절 편
돼지고기 엎어치기
HOW TO MAKE NICE-LOOKING EARRINGS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