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더 넓은 시야, 더 깊은 배움’ 전기 대학원 설명회 열려
한혜림 ㅣ 기사 승인 2018-10-22 15  |  608호 ㅣ 조회수 : 30
  지난 17일(수) 어학원 컨퍼런스홀에서 전기 대학원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번 대학원 설명회에서는 ▲일반대학원 ▲산업대학원 ▲주택도시대학원 ▲철도전문대학원 ▲IT정책전문대학원 ▲에너지환경대학원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까지 총 7개의 대학원이 참여했다.



  학사지원팀 천주영 팀장은 “우리대학원은 크게 일반대학원, 특수대학원, 전문대학원으로 구성돼 있다”며 “일반대학원과 전문대학원은 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특수대학원은 석사과정만으로 이뤄져 있다”고 설명했다.



  대학원 모집 일정은 10월 22일(월)부터 11월 2일(금)까지다. 원서 접수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어의장학금이 아닌 입학성적우수 장학금이나 학·석사연계과정 장학금은 따로 신청하는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받을 수 있다.



  대학원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끝난 후, 각 대학원장이 나서 안내를 진행했다. 강부성 주택도시대학원장은 “LH공사와 함께 설립했다”며 “특수대학원이기 때문에 낮에 직장을 다니면서 밤에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이종우 철도전문대학원장은 “우리대학에서 가장 많은 석·박사를 배출하고 있다”고 홍보했다. 이어 IT정책전문대학원, 에너지환경대학원,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까지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박현숙(행정·16) 씨는 “최근 대학원에 관심이 가 설명회에 참가했다”며 “학비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장학금 제도가 많다는 얘기를 들으니 긍정적인 선택의 계기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혜림 기자

hyeeee14@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