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선배와 함께하는 창업 특강 ‘창업 꿀팁 알랴ZOOM’
장수연 ㅣ 기사 승인 2020-06-14 13  |  631호 ㅣ 조회수 : 58

  지난 26일(화) 오후 5시에 창업지원단에서 주최하는 ‘창업 꿀팁 알랴ZOOM’이 zoom실시간 강의를 통해 실시됐다. 이번 창업 특강은 우리대학 창업동아리 출신 선배인 ㈜몽세누의 박준범 대표(GTM·12)가 강연을 맡아, 창업과 관련된 여러 현실적인 문제들을 조언했다. 본 강연은 ▲강사 소개 ▲기업 소개 ▲창업 관련 꿀팁 ▲질문 응답의 순서로 진행됐다.



  강연에 참가한 이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졌다. 본 강연에 참석한 전원에게 각 분야 전문가분들의 멘토링과 경진대회 참가 자격을 부여했으며, 특강 수강 후 취업이나 창업 시 기념품을 증정했다. 또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기념품을 증정했다.



  강연이 시작되자 박 대표는 먼저 자기소개와 함께 ㈜몽세누에 대한 설명과 본인의 창업 계기에 대해 말했다. ㈜몽세누는 ‘디자인과 기술을 가지고 환경을 선물하다’라는 철학을 가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이다. 박 대표는 플라스틱 폐기물의 낮은 재활용률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해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방식으로 환경에 기여하고 싶어 본 브랜드를 창업했다고 전했다.



  이후 박 대표는 창업을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본격적인 강연을 이어갔다. 특히 본 강연에서 박 대표는 스타트업과 사업에 관한 구분을 이야기하며 스타트업이 가설-검증-개선의 무한 루프임을 강조했다. 이어 “자신이 정말 확실하게 돈, 시간, 자원, 인맥을 투자할 수 있을 때까지 이를 진행해야 한다. 이 과정을 거쳐 모두가 인정할 때가 자금을 모아서 양산하고 이를 제대로 폭발시키는 단계다. 그때부터 진짜 사업인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진 강연은 참여자들의 사전 질문을 바탕으로, ▲투자 ▲정부 지원 사업 ▲대기업과의 협업 ▲창업 경진 대회의 4가지 부분과 관련해 실용적이고 자잘한 ‘꿀팁’들을 더 구체적으로 전했다. 이는 질문 응답시간에도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강연을 마치며 박 대표는 “창업지원단의 고마운 요청으로 강연을 하게 됐다”라며 ”창업동아리와 창업지원단의 도움 덕분에 한 발자국 정도 앞서 있는 것이지만, 이런 사소하고 구체적인 정보들을 알려주고 도움이 되고 싶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주요인기뉴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