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너의 색깔은…Colorful한 Color-Pool이 될 어의대동제
박수영 ㅣ 기사 승인 2018-05-07 21  |  602호 ㅣ 조회수 : 210
  중간고사가 끝나고 대학 축제 시즌이 다가왔다. 우리대학 축제인 어의대동제는 오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3일간 열린다.



당신의 색을 채워주세요



  이번 축제 제목은 ‘Color-Pool’로, ‘무엇이든 너의 색’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우리대학 학생들이 고유의 색깔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각자가 가진 개성처럼 개개인의 다양한 색깔이 존재한다는 뜻이다. 제34대 WE로 총학생회 정재홍(건시공·15) 총학생회장은 “축제 기간만큼은 학생들이 자기만의 색깔을 맘껏 표출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Color-Pool을 축제 제목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매년 우리대학 축제는 마당사업, 주점 등 큰 행사들이 향학로나 운동장에서만 이뤄져 아쉬움을 남겼다. 정 총학생회장은 “우리대학 장점이 넓은 부지임에도 불구하고 이용하지 못했다”며 “축제라는 이유로 2박 3일 동안 학교 전역을 시끄럽게 할 수는 없지만 다양한 장소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총학생회는 6개의 구역을 설치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예를 들어 밤에 뷰를 설치해 빛축제를 하는 존, 사진을 인화하는 ‘포켓포토’ 존, 학생들이 버스킹을 할 수 있는 거리노래방 존 등이 있다.



  마당사업은 예년과 동일하게 구성된다. 무대는 운동장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학생들이 메인무대에 설 수 있는 대회인 가왕전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성공적인 축제를 향한 WE로의 路



  축제 라인업이 화려해지고 볼거리가 풍성해지면서 축제 기간 외부인의 출입이 잦아졌다. 특히 미성년자들이 주점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면서 안전과 질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정 총학생회장은 “안전을 기하기 위해서 인력을 많이 보충했다”며 “중앙운영위원회가 주점을 돌면서 수시로 주민등록증을 검사하고, 학생복지위원회 특별규찰대 인원을 증원했다”고 밝혔다. 총학생회가 내건 공약 중 축제 수익금 가이드라인 구축이 있었다. 그동안 축제 수익금 사용은 학과 차원에서 임의로 정해 왔다. 즉, 축제 수익금 사용은 학과마다 상이하다. 수익금이 없는 학과도 있기에 똑같은 기준을 정할 수 없었다.



  총학생회는 과학생회가 학과 구성원들로부터 수익금 사용에 관한 인준을 받게 할 예정이다. 3차 확대운영위원회 결과 모든 학과가 진행하는 것이 아닌 찬성한 학과만 따로 진행하기로 했다. 정 총학생회장은 “축제가 끝나고 재정감사위원회와 함께 수익금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감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 총학생회장은 “축제를 위해서 총학생회뿐 아니라 각 구성원, 자치기구들이 부단한 노력을 다했다”며 “재밌는 축제로, 좋은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지난달 25일(수) 교육부로부터 지침이 내려왔다. 주세법에 따른 주류 판매업 면허를 받지 않고 주류를 판매하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는 것이다. 결국, 많은 대학이 주점 운영을 포기했다. 우리대학은 4일(금) 비상중앙운영위원회를 열었다.



박수영 기자

sakai1967@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