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해냈습니다, 등록금 환급. 받아가세요, 등록금
양지은 ㅣ 기사 승인 2020-08-31 19  |  633호 ㅣ 조회수 : 90

  지난 6월 우리대학 STEP총학생회는 ‘6월 추경’과 관련해 대학회계 여건상의 현실성과 정당성, 그리고 수혜자 간의 이해관계 등을 고려해 세부적으로 논의를 진행한 결과, ▲2020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자 대상 ▲등록금 납부 금액 중 5% 환급 요청의 공문을 통해 ‘특별장학금(재난지원금)’ 신설을 공식적으로 요청했다. 논의과정에서 ‘대학혁신지원금*을 용도 제한을 한시적으로 해제할 여지가 있다’는 교육부 측 답변이 기사화됐다. 이는 곧 ‘교육부 지원금 집행을 통한 특별 장학금 지급’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음을 암시했다.



  이후 ‘선본이름’는 6월 25일(목)에 진행된 ‘6월 추경 예산편성위원회’ 회의 석상에서 요구안을 재차 발의했다. 7월 이후 기획처를 포함해 해당 건과 관련한 각계부처에 환급 관련 지속적 요구와 각계부처끼리의 논의 지향을 요청한 결과, 7월 21일(화)에 이민섭 총학생회장을 포함한 연구기획 부총장, 기획처장, 장학복지팀장 등과 함께 공동 논의가 이뤄졌다.



  해당 사항에 대해 공동논의를 진행한 결과, 1인당 10만 원 환급 진행이 최종 결정됐다. 이는 전액 장학금 수혜자를 고려한 기존 요구안의 소요 예산보다 증액한 예산을 이용하기로 했다. 또한 타 대학들과 달리 기존 장학제도 운영을 유지하며 환금을 진행키로 결정돼, 우리 대학의 성적장학금을 포함한 각종 교내 장학금의 수혜도 온전히 집행될 예정이다.



  이후 이들은 지급 방법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급 대상은 2020학년도 1학기 이수 학부생 전원으로, 신청 기간은 8월 24일(월)부터 9월 4일(금) 오후 6시까지며, 지급 시기는 9월 10일(목)으로 예정된다. STEP 총학생회의 7월 활동 보고 현황에 따르면 노원 구청의 추가 지원을 받아 노원사랑 상품권과 현금 1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기로 결정이 난 듯했다. 하지만 지난 24일(월) STEP 총학생회의 카드 뉴스에 따르면, 예산편성위원회의 심의 의결이 완료된 결과 우리 대학은 2020년 1학기 이수 학부생 전원에게 1인당 10만원씩 현금을 지급한다. 국립종합대학으로서 타대학에 비해 등록금의 액수가 크지 않은 만큼 동일한 10만원의 장학금에서 우리는 타대학에 비해 학교가 학생들을 생각하는 가치와 정성이 비교적 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등록금 환불과 관련해 학교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위해 노력한 STEP총학생회는 “추후 상기 미결정사항들에 관해 결정 지어지는 대로 총학생회 카드 뉴스를 통해 재차 보고해 드릴 것을 약속한다”라며 “여태껏 학우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학사 문제와 더불어 등록금 문제까지 더 깊숙이 다룰 수 있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최종논의에 대한 감사와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대학혁신지원금 : 대학이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목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사업비 명목 중 하나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