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영자신문사 홈페이지 개설
이소미 ㅣ 기사 승인 2024-10-31 22  |  695호 ㅣ 조회수 : 116

▲ 영자신문사 홈페이지 화면



지난 9월 17일(화) 우리대학 영자신문사의 홈페이지가 개설됐다. 2021년 창간돼 올해로 4주년을 맞은 영자신문사는 영어를 사용해 외국인 학우들에게 우리대학의 소식을 전하고 글로벌 이슈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등 외국인들에게 우리대학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영자신문사의 홈페이지에서는 ▲Cover story ▲Campus news ▲Students ▲Social issue ▲Culture 5개의 파트로 나뉘어 있고 온라인으로 신문 PDF 서비스를 지원해 편리하게 신문을 볼 수 있다.



박지은(영문·22)영자신문사 기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영자신문사만의 고유성과 독자들이 온라인으로 기사를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댓글을 통해 독자들과의 소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영자신문사의 홈페이지를 오픈하게 됐다”고 전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장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는 코너로 신문 3면의 Students, 4면의 Social Issue/Culture 부분을 뽑았다. 교내소식 보도는 주제 면에서 한글신문사와 차별성이 크지 않지만 영자신문의 3면과 4면은 외국인 유학생에 대해 조명하거나 이번 15호의 추석 기사처럼 한국의 문화를 외국인에게 알릴 수 있는 소식을 전하는 주제를 담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기사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확보하고 신문 홍보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15호의 ‘Get Discounts with Your Students ID Card!’ 기사와 같이 지면에 홈페이지 주소를 담은 QR코드를 삽입해 지면 기사를 보충하고 있다.



박지은 기자는 앞으로도 영어를 매개로 해 세계를 바라보는 넓은 시각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전하며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이야기를 마쳤다. 영자신문사에서는 한 해에 4회의 신문을 발간하고 있으며 신문은 각 대학 건물 1층과 영자신문사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소미 기자

somi226628@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2025학년도 1학기 신문방송사 수습기자 모집
2025회계연도 대학회계 본예산서 총괄표
2024회계연도 대학회계 제3차 추가경정예산서 총괄표
2025학년도 우리대학 연간 학사 일정
망한 시간표 대회
701호 곽곽네컷
우리대학 캠퍼스 가이드
서울과기대 신문방송사, 얼마나 알고 있나요?
곽곽이에게 물어봐!
2025 교내 중앙자치기구 소개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동환 I 편집장: 김민수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