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ST창업오디션의 수상자 단체
지난 12월 9일(월)부터 서류평가로 선발된 11개팀이 투자유치 IR 발표평가를 진행했다. 이후 12월 19일(목) 우리대학 창업지원단과 장은공익재단이 ‘2024 ST창업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총 11개팀에 창업사업화 투자지원금을 전달했다.
‘2024 ST창업오디션’은 우리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가진 유망 학생창업팀을 발굴하고 창업사업화 지원금 투자를 통해 우수 창업기업을 배출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김종선 창업지원단 단장은 “이번 투자 IR 창업대회를 통한 지원이 가능할 수 있도록 기부를 해주신 장은공익재단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 며 “우수한 창업지원 인력과 창업지원 공간을 활용해 창업 지향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창업자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창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의 대상은 정해민 대표와 김하연 대표가 수상했다. 투자금은 각 700만원을 지원받았고 최우수상에는 심준보, 원연준 대표가 투자금 각 300만원, 우수상에는 윤동혁, 조아연 대표가 투자금 각 200만원을 지원받았으며, 고민지, 길민규, 변상우, 신용우, 이지연 대표가 장려상을 수상해 투자금 각 20만원을 지원받았다.
오세종 장은공익재단 이사장은 “이번에 기부한 발전기금이 학생들이 걱정 없이 창업에 몰두하고, 실패해도 다시 도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 고 전하며 “앞으로도 청년 사업가들을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돕겠다” 고 말했다.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은 ▲초기창업패키지사업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운영 사업 ▲예비창업패키지 ▲글로벌 협업프로그램 등의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3년에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모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소미 기자 somi226628@seoultech.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