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 지난 11월 18일(화), 우리대학과 남양주시가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우리대학이 11월 18일(화) 남양주시와 왕숙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첨단산업 유치와 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남양주시가 추진하는 ‘슈퍼성장 시대 첨단산업 허브 도시’ 실현을 위한 산·관·학 협력의 출발점으로, 미래형 산업도시 조성을 위한 혁신 동맹의 의미가 있다.
양 기관은 ▲왕숙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첨단산업 유치 ▲첨단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한 R&D·창업·연구 시설 입주 협력 ▲전문 인재 양성 및 지역 기반 맞춤형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김동환 총장은 “이번 협약이 산·관·학 상생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AI·반도체·첨단 모빌리티·에너지 등 다양한 첨단 학과와 R&D, 창업, 산학연 협력 프로그램을 보유한 혁신대학”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왕숙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기술 혁신과 기업 성장, 인재 양성이 선순환하는 혁신 생태계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연구·창업·고용이 연결되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기업 투자와 일자리 창출이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대학과 남양주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첨단산업 인프라 확보와 기술·인재 중심의 산업 생태계 구축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박은혜 수습기자
peh5631@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