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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월 19일(수) 정보전산원은 우리대학 웹메일을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전환했다. 이번 시스템 전환으로 사용자는 모바일 앱으로도 웹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웹메일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메일 주소는 기존 웹메일 주소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메일 기록과 주소록을 이관해 사용자의 불편함을 덜었다. 사용자는 변경된 웹메일에 처음으로 접속하기 위해 교직원/학생 포털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한다.
자동 전달 기능은 일부 사라졌다. 기존 웹메일에서는 네이버 메일, 지메일 등 외부 메일로 자동 전달할 수 있었으나 이번 전환으로 학내 계정에만 전송할 수 있게 변경됐다. 정보전산원은 공지사항을 통해 ‘자동전달이 외부로 허용되면 수신한 메일 중 스팸으로 의심되는 메일도 여과없이 외부로 전달돼 학교 메일이 블랙리스트로 등록될 수 있어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보전산원은 대학공지사항을 통해 ‘공공기관 정보자원 클라우드 전환정책에 따른 클라우드 전환 필요 및 자체 구축 웹메일의 노후화에 따른 시스템 개선 한계’로 인해 이번 시스템 전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종현 기자
24100076@seoultech.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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