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작년 12월 22일(월) 우리대학이 서울 RISE 사업의 일환인 ‘디지털 품질검사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 시민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과의 연계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은 올해 1월 28일(수)까지 약 6주간 진행된다. 전체 교육 시간은 156시간으로, 만 30세 이상 서울 시민을 중심으로 일부 수도권 지역 주민도 참여 대상에 포함됐다. 교육생들은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품질검사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이론 수업과 실습을 병행해 이수한다.
교육 내용은 ▲금속 ▲초음파 ▲용접 ▲자분 ▲침투 검사 등 기초 이론과 실습을 아우르며, 산업 현장의 AI 활용에 대비한 AI-NDT 및 현장실습 과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 과정에는 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현장실습 시간이 마련돼, 교육생들이 학습 내용을 실무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김동호 RISE 사업단장은 “우리대학이 보유한 과학기술 분야의 역량과 견고한 산학협력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서울 RISE 사업 주관대학으로 ▲산학협력 생태계 활성화 ▲AI 클러스터 혁신 생태계 확산 등 3개 과제, 총 5개 단위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이 중 서울 평생교육고도화 사업은 서울교대, 인덕대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김수연 기자
dusqwer03@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