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김대용 학생처장 축사
기사 승인 2025-03-10 13  |  701호 ㅣ 조회수 : 20



 새로운 시작을 맞이한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학생활은 설렘과 도전이 함께하는 여정입니다. 낯선 환경에서 친구를 만나고, 꿈을 키우며, 때론 방황하고 고민하는 순간도 있겠죠. 서울과기대 학생처는 여러분이 이 시간을 단단하고 의미있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든든히 함께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더 넓은 세상으로 발걸음을 내딛길 바랍니다. 학생처는 국내외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뜻이 맞는 친구들과 나눔을 실천할 기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몽골에서 아이들에게 교육을 전하고, 환경을 지키는 활동도 예정돼 있습니다.



 경험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건 한 걸음 내딛는 용기니까요. 학생처가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대학생활에는 현실적인 고민도 많습니다. 학업과 생활을 병행하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거든요. 그래서 학생처는 걱정을 덜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을 운영합니다. 신입생을 위한 ‘멘토멘티 장학금’, ‘우수활동지원 장학금’도 준비했으니 꼭 챙겨보세요.



 바쁜 하루 속 건강도 놓치지 마세요. 공복으로 시작하는 아침이 힘들다면, ‘천원의 아침밥’으로 든든하게 하루를 열어보세요. 제1학생식당(ST: table)에서 아침을 챙기고, 새롭게 문을 연 제2학생식당(ST: Dining)에서는 유명 셰프가 컨설팅한 파스타 전문점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음이 힘들 때도 있을 겁니다. 전공이 고민되거나 진로가 막막하거나 사람들과의 관계에 지칠 수도 있죠. 혼자 끌어안지 말고 학생상담센터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건강한 마음으로 자신만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서로 존중하는 캠퍼스도 우리 모두가 만들어가야 할 가치입니다. 부당한 일을 겪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인권센터를 찾아주세요. 차별 없는, 누구나 안전한 캠퍼스를 위해 학생처가 끝까지 함께할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시행착오도, 도전도, 성장도 이곳에서 펼쳐질 것입니다. 쉽지만은 않겠지만, 그 모든 순간에 학생처가 가까이에서 든든한 힘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모든 길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2025학년도 1학기 신문방송사 수습기자 모집
2025회계연도 대학회계 본예산서 총괄표
2024회계연도 대학회계 제3차 추가경정예산서 총괄표
2025학년도 우리대학 연간 학사 일정
망한 시간표 대회
701호 곽곽네컷
우리대학 캠퍼스 가이드
서울과기대 신문방송사, 얼마나 알고 있나요?
곽곽이에게 물어봐!
2025 교내 중앙자치기구 소개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동환 I 편집장: 김민수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