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복지위원회 ‘ST:ay’ 선거운동본부
Support To all youth, 당신의 청춘을 응원합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정 위원장 입후보자 임해일(이하 임): 안녕하세요. 제38대 학생복지위원회 정위원장으로 입후보한 컴퓨터공학과 17학번 임해일입니다.
부 위원장 입후보자 최예지(이하 최): 안녕하세요. 제38대 학생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입후보한 전자IT미디어공학과 18학번 최예지입니다.
Q. 선거운동본부 ‘ST:ay’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A.임, 최 : ‘ST:ay’는 머무르다라는 의미와 믿고 의지하는 대상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학우들 곁에 머무르며 언제든 기댈 수 있는 학생복지위원회가 되겠습니다.
Q. 선거운동본부 ‘ST:ay’ 공약의 대략적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A.임, 최 : 선거운동본부 ‘ST:ay’는 ▲기존 사업 보완 및 유지 ▲학내 공익 실현 ▲건전한 대학문화 향상이라는 3개의 큰 주제를 가지고 공약을 설정했습니다. 봉사프로젝트, 보고서 및 PPT 템플릿 배포, S’TED 등 기존 사업을 유지 및 확대하고 학교생활 중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폐자전거 ▲음식물 처리 ▲기숙사 입실 및 퇴실 시 짐 보관 문제 등을 학내 관련 부서와 협력해 불편을 감소할 것입니다. 또한 야외 영화관과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학우들의 풍부한 대학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약은 무엇인가요?
A. 임, 최 : 학복위 마일리지 플리마켓입니다. 학복위 사업에 참여하는 학우들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마일리지를 제공해 S’TED 이후 아나바다 마켓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학우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받아 추가적인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그동안 쌓은 마일리지를 통해 학우들이 제공해주신 물품이나 학생복지위원회 굿즈 등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Q. 학내 공약 중에 ‘교내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법 강구’가 있는데 현재 생각하고 계신 방법은 무엇인가요?
A.임, 최 :우선 미화원분들과 총무과 등 학교와의 미팅을 통해 현재 처리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왜 그런 방식으로 처리되고 있는지 등을 파악할 예정입니다. 이후 교내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대한 필요성을 말씀드리고 설득해 나갈 예정입니다.
Q. 컬쳐데이 연계 ‘교내 야외 영화관’의 진행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임, 최 : 학기 중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컬쳐데이 행사와 연계해 ‘무비데이’를 개설 후 진행할 것입니다. 붕어방 등에서 영화를 상영해 학우들이 즐길 수 있게 진행하려고 합니다.
Q. 굿즈를 제작한다고 하셨는데, 어떤 굿즈를 제작할 예정인가요?
A.임, 최 : 학우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굿즈 품목을 정하고 제작할 예정이며 차후 마일리지를 통한 교내 플리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Q. ‘청년 정보 업로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임, 최 :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금과 각종 지원 제도에 대한 소식을 SNS를 통해 주기적으로 업로드해 학우들의 대학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학우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임, 최 :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으로 전반적인 학교생활에 아쉬움이 많이 남았을거라 예상됩니다. 보다 실질적이고 다양한 복지사업으로 우리대학 학우들의 행복한 2022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