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에너지바이오대학 'For:Season' 선거운동본부
김계완, 오경은 ㅣ 기사 승인 2022-10-26 15  |  652호 ㅣ 조회수 : 1870



에너지바이오대학 ‘For:Season’ 선거운동본부



학우들을 ‘위해’ ‘사계절’ 내내 함께 하겠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정 학생회장 입후보자 강동희(이하 강) : 안녕하세요. 에너지바이오대학(이하 에바대) 제11대 포시즌 선거운동본부 정 학생회장으로 입후보한 스포츠과학과 20학번 강동희라고 합니다.



  부 학생회장 입후보자 박혜린(이하 박) : 안녕하세요. 에바대 제11대 포시즌 선거운동본부 부학생회장으로 입후보한 안경광학과 20학번 박혜린입니다.



Q. 선거운동본부 ‘포시즌(For:Season)’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A. 강 : 학생회 임기가 1년이라 계절별로 특화된 사업을 만들면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선거운동본부 슬로건이 ‘우리들을 위한 시간’, ‘우리가 만들어가는 계절’입니다. 시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학우들을 위한(For) 사계절(Four) 내내 함께하는 학생회가 되겠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Q. 선거운동본부 ‘포시즌(For:Season)’의 공약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강 : 저희는 계절별로 특화할 수 있는 사업과 사계절 내내 진행할 수 있는 사업으로 구성했습니다. 겨울에는 ▲회·세칙을 점검 및 개정 ▲소통창구 활성화 ▲배리어프리 사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봄에는 ‘벚꽃소망제’와 기존의 ‘에바맨’을 업그레이드한 포시즌만의 멘토링을, 여름에는 소통 공백을 메꾸고자 농촌봉사활동과 MT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어 가을에는 기존의 체육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온·오프라인 혼합 종목을 추진하고 에바대 굿즈 사업 3탄을 진행함으로써 계절에 특화된 사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Q. 배리어프리 사업으로 어떤 것을 계획 중인가요?



  A. 강 : 청운관, 무궁관 편의성 실태조사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 편의성을 담보로 무장애 공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유학생과 장애 학우들을 위해 ▲국제학생회 ▲장애학생지원센터 ▲인권센터와 연계해 이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자 합니다. 그리고 외국인 전용 포스터를 제작해 오프라인 부착 후 홍보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SNS 업로드 당시 대체 텍스트 기능을 도입해 시각장애 학우들의 편의성을 담보하고자 합니다.



Q. 에바대 굿즈 사업 3탄에 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박 : 기존 굿즈 사업을 포시즌만의 스타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찾아뵙고자 합니다. 캐릭터, 로고 등을 적절하게 활용해 1탄은 문구 굿즈, 2탄은 방역 굿즈로 계획 중입니다. 3탄은 어떤 스타일로 찾아뵐지 확답을 드리지는 못하지만, 포시즌만의 스타일로 구성해 찾아뵙겠습니다.



Q. ‘벚꽃소망제’에 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박 : 에바대의 기존 사업 ‘소망제’를 저희 계절 컨셉에 맞춰 봄을 상징하는 벚꽃과 함께 소망제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소망을 그동안 포스트잇 혹은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형식이었다면, 벚꽃 형식에 소망을 작성해 상징적인 의미를 전달함과 동시에 아름답고 따듯한 분위기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 선거운동본부 ‘포시즌(For:Season)’이 지향하는 학생회의 모습은?



  A. 강 : 포시즌 선거운동본부 정 학생회장 및 부 학생회장 입후보자 모두 ‘2n학번’입니다. 코로나-19 이전 세대의 행사와 사업 방향도 좋지만, 2n학번만의 대학 생활을 새롭게 구성해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소통과 청렴을 중요시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또한, 모든 학우들이 차별받지 않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강, 박 : 미국 전 대통령 링컨은 “투표는 총알보다 빠르고 강하다”라고 말했습니다. 투표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지만,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를 선언한 2022년에는 바뀐 일상에서 기존의 삶을 회복함과 동시에 새로운 모습을 자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2022년의 사계절을 책임질 수 있는 포시즌 선거운동본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동환 I 편집장: 김민수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