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인문사회대학 '당신근처' 선거운동본부
백재완, 권민주 ㅣ 기사 승인 2022-10-26 15  |  652호 ㅣ 조회수 : 1679



인문사회대학 ‘당신근처’ 선거운동본부



인사대의 미래를 맡겨주세요, 당신근처 선거운동본부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정 학생회장 입후보자 김슈룹(이하 김) : 안녕하세요! 제 29대 인문사회대학 (이하 인사대) 당신근처 선거운동본부(이하 선본) 정 학생회장으로 입후보하게 된 문예창작학과 18학번 김슈룹입니다.



  부 학생회장 입후보자 최정원(이하 최) : 제29대 인문사회대학 당신근처 선거운동본부의 부 학생회장 후보로 입후보하게 된 행정학과 21학번 최정원입니다.



Q. 선거운동본부 ‘당신근처’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A. 김, 최 : 언제나 당신근처에서 인사인과 함께 하겠다는 의미로 지은 이름입니다. 학생회는 학우들 가까이에서 의견을 잘 수용할수록 더 좋은 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는 것 같아요. 저희가 먼저 학우 여러분께 든든하고 다정한 모습으로 다가갈 테니 인사대 학우 여러분들도 저희를 조금 더 가깝게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Q. 선거운동본부 ‘당신근처’의 공약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김, 최 : 저희는 ▲신뢰 ▲소통 ▲교류 ▲편의 이렇게 네 가지 테마로 공약을 나누어 준비해보았는데요. 먼저 학우 여러분들의 신뢰를 얻고 숨김없이 깨끗한 학생회가 되기 위해 학생회 법인화를 유지하고, 학생회 법인 계좌를 통해 관리함으로써 투명한 학생회비 관리를 약속드립니다. 또한 소통하는 학생회가 되기 위해 신청자에 한해 행사 안내, 주요 일정 알림 등을 전달해주는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시행하겠습니다. 그리고 온·오프라인 상시 건의함을 운영해 학우들의 목소리를 듣고, 매달 SNS에 건의 내용 및 피드백을 공개하겠습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학우분들이 가장 아쉬웠을 부분인 인사대 학우 교류를 위한 공약입니다.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선에서 새내기 새로 배움터, 여름 방학 드림 캠프 등의 대면 행사를 추진하겠습니다. 또 학교에 올 기회가 없었던 재학생과 신입생 여러분을 위해 학교 소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올해와 같이 학위복 대여 사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매 학기 초에 인사대 중고 마켓과 플리마켓을 열어 학우 여러분들의 교류와 상상관 출입을 위한 세콤 대리 등록을 진행해 학우들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Q.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공약은 무엇인가요?



  A. 김, 최 : 선본인 저희도, 인사대 학우 여러분도 가장 기대하게 되는 공약이 바로 ‘대면 위주의 행사 기획’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행사를 학생회가 주관하기 때문에, 위드코로나 시대에 학우분들이 학생회에게 기대하는 바가 얼마나 클지 잘 알고 있습니다. 당장 내일의 하루도 흐릿하고 막막한 시국이지만, 그 불안함 속에서도 학생회는 매번 유연하게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내며 학우들 가까이에서 힘을 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희 학생회에서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완화된 거리두기 조정안에 발맞춰 인사대 학우 여러분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대면 위주의 행사를 기획하겠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이 ‘인사대라서 다행이다!’하고 느낄 수 있도록 성과를 내는 것이 제 마음속 작은 목표입니다.



Q. ‘인사대 학우들의 나눔의 장, 플리마켓 & 중고마켓’의 취지나 진행 방식 등에 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김, 최 : 작년과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타 단과대 학생들과의 교류는 물론이고, 인사대 학우들끼리 대면 교류가 적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 학생회에서 매 학기 초에 진행하게 될 인사대 학우들만의 나눔의 장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의 첫 시작은 전공 책이나 그 외의 교재들을 쉽게 거래하는 장터를 학생회에서 마련하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중고 책 거래만으로는 많은 학우들이 행사를 즐기는 데에 한계가 있을 것 같아 중고 책뿐만 아니라 중고 물건까지로 범위를 넓히고, 신청을 통해 입점한 플리마켓까지 함께 진행한다면 다채로운 재미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획하게 됐습니다. 또 이 행사는 한 학기에 한 번 진행할 계획이지만 변화하는 방역수칙 등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Q. 공약 중에 새내기 배움터나 여름 방학 드림 캠프 등의 대면 위주의 행사 추진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는데, 코로나-19 관련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거나 확산세가 다시 심해진다면 어떻게 진행할 생각이신지 궁금합니다.



  A. 김, 최 : 정부가 위드코로나로 전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라 대면 행사에 대한 걱정이 많다는 점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저희 또한 가장 신경 쓸 부분이기도 합니다. 당연히 백신 접종 2주 경과를 인증받고, 행사 참석 전 코로나 검사 결과를 제출해야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손 소독과 마스크 필수 착용을 전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산세가 심해진다면 혹시 모를 비상 상황에 지체하지 않고 신속하고 유동적인 기획을 통해 대면만큼 알차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 비대면 행사로 교체 후 진행하겠습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함께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동환 I 편집장: 김민수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