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무대와 멋진 스트릿 패션 브랜드들의 팝업,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된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4’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5월의 황금연휴인 5월 4일(토)~5월 5일(일) 양일간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1일 차에는 지코, 다이나믹 듀오, 기리보이, PH-1, 빅나티, B.I, 이영지 등 여러 가수가 방문한다. 2일 차에는 창모, 양홍원, 키드 밀리, 애쉬 아일랜드, 로꼬, 우원재 등 힙합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래퍼들이 대거 등장한다. 이번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의 묘미를 소개하자면, 첫 번째로 빈지노의 ‘NOWITZKI’ 발매 이후 첫 국내 페스티벌 무대이다. 단독콘서트에 버금가는 총 60분의 셋타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코가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한 신곡 「SPOT!」으로 화려하게 컴백했으며, 50분 간의 밴드셋 스페셜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힙합 하면 노래뿐만 아니라 춤이 빠질 수 없는데, 댄서 아이키가 속한 크루 훅이 준비하는 논스톱 릴레이 댄스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틱톡과 SNS에서 봤던 춤을 현장에서 직접 볼 수 있다.
5월 4일(토) 오후 1시부터 9시, 5월 5일(일) 오후 12시 25분부터 9시까지 힙합플레이야 틱톡 계정에서 생중계가 진행된다. 직접 가서 현장감을 느낀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혹여나 참여하지 못한다면 생중계를 통해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즐길 수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보길 바란다.
김재영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