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S그룹 SeoulTech 사랑의 발전 기금 전달식
우리대학, KS그룹과 디자인 융합 대전 개최
지난 4월 12일(월) 우리대학이 KS그룹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KS그룹은 ▲자동차용 냉연강판 가공·납품처 케이엔피이노텍 ▲자동차 인공지능 배터리 센서 제조회사 센텍 ▲케이엔피물류 ▲제일벽지 ▲KS벽지 등 5개 계열사를 두고 있다. 박식순 KS그룹 회장은 산학협력 체결에 이어 우리대학 IT디자인융합학과에 ‘SeoulTech 사랑의 발전 기금’ 1억 원을 기탁했으며, 발전 기금 전달식에는 ▲박식순 KS그룹 회장 ▲이동훈 총장 ▲이정석 대외협력본부장 ▲강태임 IT디자인융합학과 교수가 참석했다.
KS그룹과의 협약 내용에 따라 우리대학 전문대학원 IT디자인융합학과는 올해 7월과 11월, 총 2차례에 걸쳐 ‘디자인 융합 프로젝트 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대전은 KS그룹 벽지 계열사가 추구하는 ‘아름다운 생활문화 공간 만들기’라는 슬로건 하에 기획되며, 벽지의 기획안과 디자인을 공모받아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디자인 융합 대전은 우리대학 재학생이라면 참가할 수 있다. 프로젝트는 ▲패턴디자인 ▲샘플북디자인 ▲홈페이지 메인디자인과 슬로건 등 총 3개 분야로 기획 중이다. 이에 따라 공모전 참여 시 온라인 데이터와 실물 모두를 접수해야 한다. 선정된 우리대학 학우의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프로젝트 전시 행사 및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시상팀은 ▲대상 ▲금상 ▲동상 ▲우수상 등 최대 장학금 400만 원까지 수여된다. 또한 우수 디자인을 KS그룹 신제품 벽지 생산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추후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에 관해 이동훈 총장은 "개교 111주년을 맞는 해에 KS그룹과 산학협력을 추진하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기회를 대학과 기업 간 좋은 협업 모델로 만들어 산학협력이 활성화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디자인 융합 프로젝트 대전 개최에 관해 강태임 IT디자인융합학과 주임교수는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 소속 IT디자인융합학과에서 외부 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자인 관련 분야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실무에 적용하기 위해 만든 디자인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이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유능한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기업에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다수 출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을 말했다.
우리대학 IT디자인융합학과는 기능과 결합한 첨단디자인 구현을 통해 국내 IT산업에서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설립됐다. 특히 국내 최초의 산학 일체형 협력시스템에 따르며 미래지향적 지식기반 창조교육을 선도하는 융합 인재 양성 전문대학원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 소속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과 교육목표에 부합하는 ‘미래산업 분야의 과학·기술과 문화·디자인 융합’의 실무적 구현이 기대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