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신소재공학과, 한국분말야금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아스플로 연구단체상” 수상
백재완 ㅣ 기사 승인 2021-05-02 22  |  645호 ㅣ 조회수 : 12

▲ 한국분말야금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임시총회 모습



신소재공학과, 한국분말야금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아스플로 연구단체상” 수상



  우리대학 신소재공학과가 4월 1일 목요일에서 2일 금요일 양일간 전라남도 여수시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한국분말야금학회(회장 좌용호) 춘계학술대회에서 '아스플로 연구단체상'을 수상했다.



  아스플로상은 (주)아스플로에서 본 학회에 기탁하는 기금을 바탕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아스플로 신진연구자상 ▲아스플로 연구단체상 ▲아스플로상으로 구분해 포상된다. 그 중 ‘아스플로 연구단체상’은 분말야금 분야의 학문 및 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연구 단체에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 처음인 1호 수상 단체로 우리대학 신소재공학과가 선정됐다.



  한국분말야금학회는 분말 소재와 부품 제조 및 응용에 관련된 학문 및 기술개발과 산업진흥을 위해 1993년에 설립된 협회다. 학회는 ▲국내외 학술대회 개최 ▲첨단분말 소재 연구회 운영 ▲기업체 기술 강좌 및 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국내 분말야금 분야에서 산학연 협력의 구심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 2천여 명이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작년엔 오승탁 신소재공학과 교수가 22대 학회 회장을 맡았다.



  학회는 한 해에 춘계 및 추계학술대회 2개의 국내학술대회를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32개 심포지엄과 구두발표 52건, 포스터 발표 76건이 이뤄졌으며, 총 3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학술대회 시상식에서는 이기안 인하대 교수가 한국분말야금협회상을, 박정민 포항공대 대학원 학생이 범구상을, 우리대학 신소재공학과가 아스플로상을, 조기련 한국재료연구원이 한국회가내스상 대상 등을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학회상의 종류에는 ▲논문상 ▲기술상 ▲젊은과학자상 ▲젊은 기술자상 ▲우수발표논문상 ▲창성인재상 ▲신한다이아몬드상 ▲풍산상 ▲과총 우수논문상이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최병준 신소재공학과 학과장은 “분말학회에 기여하는 재료연구원과 같은 다양한 단체가 있는데 그동안 우리대학이 참가인원이 많았고, 학회지나 학회 활동을 열심히 했는데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돼서 뿌듯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우리대학 신소재공학과는 여러 젊은 교수님들로 구성돼있고 현재 교수님들과 대학원생, 학부생들이 열심히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향후에 전국 10위권 이내의 신소재공학과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