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9일(목) ▲광운대학교 ▲삼육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와 함께 교내 제2학생회관 3층 취업진로본부 강의장에서 ‘2022학년도 노원 4개 대학 취업지원 연합 워크숍’(이하 연합 워크숍)이 개최됐다.
우리대학은 2021년 2월에 체결한 취업플랫폼 업무협약에 따라 상호 협력과 교류 증진 방안으로 노원구 관내 3개의 대학들과 연합 워크숍을 열고 있다. 연합 워크숍은 지난 7월에는 삼육대에서 개최했으며 지난 8월 광운대, 지난 10월 21일(금)에는 서울여대에서 개최했다. 우리대학에서 개최된 연합 워크숍은 네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4개 대학 취업 지원 실무자 21명이 참여했다.
지난 3개의 대학에서 진행됐던 연합 워크숍에서 각 대학의 취업지원 부서장, 팀장, 실무자들 총 20명은 이우곤(HR 연구소 소장) 취업전문가의 코로나-19 이후 취업 지원 전략 및 산업분석 특강, 대학별 중점 사업 및 대학 간 협조 사항 등을 공유하며 취업컨설턴트들의 역량과 대학 간 취업 지원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지원 워크숍에서 각 대학의 취업 지원 부서 실무자와 컨설턴트 등 워크숍 참여자들은 장경은 심리전문가의 ‘성장형 리더십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고정마인드셋과 성장마인드셋의 차이를 익혔다. 또한, 성장형 리더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취업지원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 간 협력관계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연합 워크숍에 참여한 취업지원 실무자는 “타 대학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각 대학 담당자가 소통하는 자리가 됐으며, 취업 및 진로 지원 시 활용 가능한 ‘성장의 언어와 성장형 리더의 피드백’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 “이번 취업 지원 워크숍을 통해 취업 지원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공유하며 4개 대학의 취업 관련 부서가 2023년에도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2022년 6~8월까지 ▲광운대 ▲삼육대 ▲서울시립대 학생들에게 ‘반도체 공정 직무 아카데미 이론 및 실습(Fab Tour) 과정’을 운영했으며, 2022년 11월에는 온라인 연합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월 14일(화)에 우리대학에서 진행된 ‘노원 4개 학교 2022학년도 성과 발표회’에서 2022학년도의 학교별 중점 추진 프로그램과 성과를 공유하고 최근 취업 관련 이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박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