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고용정책 홍보의 날이 개최됐다.
지난 4월 26일(수) ‘청년고용정책 홍보의 날’이 개최됐다. 이동훈 총장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청년고용정책 홍보의 날’로 선정하고, 첫 회차인 26일(수)에 청년고용정책 및 취업 지원 서비스 활용 팁을 제공했다.
청년고용정책 홍보의 날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개인별 맞춤 취업지도 진행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내일채움공제 ▲국민 내일배움카드 ▲중소기업 탐방 ▲해외 취업 지원 제도 등 고용노동부의 각종 청년고용정책을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원스톱 진로·취업 지원 인프라 ▲청년정책 홍보·대외협력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 ▲지역 청년 고용서비스 지원으로 이뤄져 있다. 원스톱 진로·취업 지원 인프라는 진로 취업 서비스의 원스톱 제공을 위한 취업지원전담자를 배치하고 경력개발지원 시스템 구축 및 활용을 돕는다. 청년정책 홍보·대외협력은 국민취업 지원제도 등 청년고용정책 연계를 진행하고 서울시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참여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산업단체나 지역 내 유관 기업 협업 세미나 진행도 돕는다.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는 교수진 및 전문 컨설턴트의 재학생, 졸업생 취업 상담(1:1 맞춤 서비스, 서류 클리닉, 면접클리닉)과 역량 강화프로그램(직무 취업에 관련된 캠프나 스터디)을 연다. 지역 청년 고용서비스 지원은 지역 청년층의 진로나 취업에 대한 상담과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지자체 협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우리대학은 홍보의 날을 2023년 총 5회로 기획했다. 정기적으로 취업준비생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다양한 청년고용정책 및 취업 지원 서비스 활용 팁을 제공할 계획이다. 진로 찾기부터 공정한 채용까지 중앙정부, 자치단체, 민간기관 등의 청년고용정책 방향을 소개하고 맞춤형 고용서비스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주제를 구성했다.
홍보의 날 1회차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주제로 재학생에게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조기에 지원해 높은 수준의 취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한 다양한 청년고용정책 및 취업 지원 서비스 활용 팁을 제공했다.
우리대학은 회차별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는 한편, 연말에는 청년정책 온라인 퀴즈대회 이벤트를 준비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할 계획이다.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 “청년고용정책 및 취업 지원 서비스 정보 제공을 통해 재학생의 조기 취업 지원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근 채용 트렌드에 맞춰 집중적으로 구직기술 향상에 앞장서 노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대학은 5월 8일(월)~10일(수) 개최된 ‘2023 서울과기대-KOFA 글로벌 채용박람회’를 통해서 대학 구성원 및 지역 청년들에게 글로벌 기업에 대한 이해 및 실속 있는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