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K-Global Summer School’ 성료
임재민 ㅣ 기사 승인 2023-09-18 15  |  680호 ㅣ 조회수 : 91

 우리대학이 지난 7월 1일(토)부터 7월 30일(일)까지 4주간 ‘K-Global Summer School’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K-Global   Summer School’은 한·미 대학생의 글로벌 기업가정신 함양을 목적으로 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총 38명의 대학생(미국 Northeastern University 22명, KAIST IP 영재기업인 교육원 12명, 우리대학 4명)이 연합팀을 이뤄 한국의 창업생태계와 문화를 경험했다.



 ‘K-Global Summer School’ 학생들은 벤처 창업 분야의 성공한 기업가들이 학생들에게 특강을 진행해 창업가 정신을 공유했고 이를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 전략과 솔루션을 개발했다. 체험으로는 판교 스타트업 밸리, 마루180 등 한국의 벤처 창업 생태계를 직접 방문했고 경복궁, 한국민속촌, 템플스테이, DMZ 등을 방문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했다. 이런 체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한국의 전통시장을 다양한 방면으로 소개하는 UCC(유용한 소비자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했다.



 ‘Entrepreneurship & Global Consulting’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5개의(Greyd, Jienem, Taper Labs, The Trive, WELT) 기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가진 글로벌 이슈 관련 과제를 수행하고 결과물을 기업 관계자 앞에서 발표하는 등 기업가적 사고와 혁신적 발상을 제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큰 관심을 보이는 미국 학생들에게 기초 한국어교육이 제공됐으며, 국내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한국 문화들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손성빈 학생은 “외국인 학생들과 한 팀이 돼 한국을 넘어 세계 문화를 배울 수 있었고, 우리의 문화를 그들에게 더욱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글로벌 기업 컨설팅 및 창업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채원 국제교류처장은 “기존의 글로벌 프로그램이 대부분 한국 학생의 해외 파견 형태인 데 반해, 미국 대학생의 국내 초청을 통해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해외에 가지 않고도 글로벌 기업가정신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국제교류의 장을 제공해 글로벌 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재민 기자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이동훈 I 편집장: 류제형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