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2023학년도 2학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남건우 기자 승인 2023.11.20 15 682호

 우리대학 도서관에서 2023년 2학기에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은 교내 구성원들의 인문학 감수성을 위해 2018년부터 꾸준히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2023년 2학기에도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을 준비했다.



 교수 특강인 ‘도서관 교양한스푼’은 ▲건축의 시간 여행(박종혁 교수, 11월 9일(목)) ▲고전소설의 K-요괴(이후남 강사, 11월 16일(목)) 강연이 진행됐으며 다가오는 11월 23일(목)에는 교양대학 인문사회교양학부 이현정 교수의 ‘상상력이 보글보글!’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외부명사 특강인 ‘초청강연’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데, 11월 7일(화)에는 ‘창작의 기쁨과 슬픔’이라는 제목으로 이슬아 작가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슬아 작가는 2014년 데뷔해 웹 플랫폼, 신문, 잡지, 단행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수필, 칼럼, 서평,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서점 Yes24에서 진행된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에서 1위를 하기도 했다.



 11월 21일(화)에는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다’라는 주제로 김민식 PD의 초청 강연이 열린다. 김민식 PD는 전직 MBC PD로, ▲예능 <느낌표> ▲시트콤 <뉴 논스톱> ▲드라마 <내조의 여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작품 활동을 진행했다. 이후 다양한 경험을 살려 유튜브와 팟캐스트, 강연 및 저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독서문화프로그램 담당자이자 우리대학 도서관에서 사서로 근무하고 있는 이장원 주무관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교내 구성원들이 유익한 강의를 듣고 책을 한 권이라도 더 읽고 한 번이라도 더 도서관에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좋을 것 같다”며 교내 구성원들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독려했다. 또한 “프로그램에서 좋았던 점과 나아졌으면 하는 점은 어떤 게 있는지 아낌없는 조언도 부탁드리겠다”고 전했다.



 우리대학 도서관의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 EPiC folio를 통해 신청한 후 온·오프라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지역주민도 현장 신청을 통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독서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홈페이지(www.seoultech.ac.kr) 및 도서관 홈페이지(library.seoultech.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건우 기자


0개의 댓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