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동아리연합회-㈜포트존 업무 협약 체결식 진행
김재영 ㅣ 기사 승인 2024-06-24 16  |  691호 ㅣ 조회수 : 32


▲ 아이러브클럽-우리대학 동아리연합회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5월 23일(목) 제1학생회관에서 우리대학 동아리연합회와 ㈜포트존이 업무 협약을 맺고, 상호교류와 활용을 통해 공동협력하며 청년 운동 문화 확산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는 동아리 활동 역량 증진을 위해 협력체계 구축에 나선 것이다.



제40대 동아리연합회는 ㈜포트존이 운영하는 동아리 활동 관리 및 기업 프로젝트 매칭 서비스 ‘아이러브클럽’과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상호 필요한 인프라를 공유하고 인적 교류를 통해 합리적인 동아리 문화 조성을 위한 연계 및 동아리-기업 협업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하게 된다. 우수 동아리의 발굴과 추천, 각종 사업에 대한 협력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포트존의 ‘아이러브클럽’은 ▲동아리 전용 홈페이지 제공 ▲대관 신청 ▲공지 및 서류 일괄 취합 ▲동아리 특성에 기반한 기업 프로젝트 매칭 ▲동아리 활동을 증빙할 수 있는 활동인증서 자동 발급 등 동아리의 체계성과 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수익 사업 및 기업 프로젝트 연계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 서비스다.

 



우리대학 동아리연합회 소속 중앙동아리뿐만 아니라 여러 대학교에서 학생들이 모여 조직된 연합동아리, 주제별 동아리, 지역별 동아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동아리를 탐색할 수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연세대학교 ▲홍익대학교 ▲선문대학교 ▲동아대학교 등 전국에 있는 수많은 대학이 ‘아이러브클럽’에 참여하고 있다.



송준 ㈜포트존 대표는 우리대학 동문(산공·15)으로, 2020년 졸업 후 2023년도에 우리대학 산업대학원 소속 기술창업MBA학과에 입학했다. 또한 배드민턴 중앙동아리 STAB 창단 및 회장 역임 등을 통해 300여 명의 회원을 유치하는 등 동아리 활동에 대한 경험과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송준 대표는 “아이러브클럽은 동아리가 경험하는 각종 문제를 해결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동아리 활동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는 만큼,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교 동아리 후배들이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영 수습기자

jyeong03@seoultech.ac.kr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동환 I 편집장: 심재민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