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이 국방전산정보원과 7월 15일(월) 대학본부 원탁회의실에서 ‘국방과학기술 및 정보화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우리대학 김동환 총장, 박현규 국방전산정보원 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같은 디지털 기술을 국방 첨단 ICT 등 정보화 분야에 적용해 국방 운영의 정보화 및 과학화를 촉진할 필요가 있다는 것에 뜻을 같이해 마련됐다. 우리대학과 국방전산정보원은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우수 인재 육성 ▲보유 자원 활용 논의 등을 추진한다. 우리대학은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 국방 데이터 활용, 첨단 과학기술 실용 연구 등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현규 국방전산정보원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학계와 협력해 기술혁신 활동을 공유하고 전문 인력 역량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국방 정보화 전문 기관의 입지를 굳혀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긍정적인 전망을 기대했다.
이번 협약은 국방 및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특화된 우리대학과 국방전산정보원의 훌륭한 연구 역량 및 첨단기술의 협약이다. 이를 통해 ▲국방 과학기술 관련 단기/중기 교육과정 공동 운영 ▲국방 첨단기술 분야에의 적용성 연구 ▲국방혁신 4.0 선도 등으로 대한민국 국방 과학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석 수습기자
hng458@seoultech.ac.kr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