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인문사회대학 ‘리본(RE:本)’ 선거운동본부
권민주, 류제형 ㅣ 기사 승인 2020-11-16 00  |  638호 ㅣ 조회수 : 354

인문사회대학 ‘리본(RE:本)’ 선거운동본부

근본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리본(RE:本)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정 학생회장 입후보자 이성호(이하 이): 안녕하세요! 저는 인문사회대학 제28대 선거운동본부(이하 선본) 기호 2번 리본(RE:本)의 정 학생회장으로 입후보하게 된 문예창작학과 15학번 이성호입니다.



  부 학생회장 입후보자 이민주(이하 이): 저는 인문사회대학 제28대 선본 기호 2번 리본(RE:本)의 부학생회장 후보자, 행정학과 19학번 이민주입니다.



  Q. 선거운동본부 ‘리본(RE:本)’의 공약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 ▲예·결산안과 재정감사 결과 전면공개 ▲인사대 신문고 유지 및 예·결산안 피드백과 기타 건의 사항 적극적 수용 ▲기존 복지 사업(상시 대여사업) 보조배터리, 상비약, 고데기, 우산, 돗자리, 담요 등의 대여사업을 유지 및 확충 ▲인사대 연합 스터디 조성 및 지원 ▲대외활동에 대한 안내 게시판과 SNS 플랫폼 조성 ▲학기마다 정기적인 교수님과 만남을 주최 ▲SMS 통해 학교의 주요일정과 인사대 행사 일정 공유 ▲시험기간 창의융합(이전 전 어의관) 자습실 개방 ▲20학번 ‘늦게 배움터’를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개최 ▲인사X조형 체전 개최 등이 있습니다.



  Q. 당선 시, 꼭 개선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민: 학우들의 결속력을 더욱더 단단하게 이루고 싶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소속된 과에는 소속감을 느끼면서, 속한 단과대에는 그 소속감이 옅어지는 것을 늘 안타까워했습니다. 그에 대한 소속감을 부여하기 위해, 서로 사이시옷이 되는 인사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세 개의 과가 공존하는 행사와 자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고, 연구할 것입니다.



  Q. 선거운동본부 ‘리본(RE:本)’이 지향하는 학생회의 모습은?



  이: 학생회는 학우들의 필요로 인해서만 존재 의미를 가질 수 있는 단체입니다. 그 때문에 학생회만이 할 수 있는 활동이야말로 유의미한 것입니다. 리본 선본은 개개인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들이 아닌 인사대 내의 교류 및 의사소통, 정보 공유 등 인사대 학생회만이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내는 학생회를 지향하며 앞으로 나아갈것입니다.



  Q. 인사대 세 학과의 조화를 위해 어떤 노력을 중점적으로 해나갈 계획이신가요?



  이: 세 개의 과가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인사대 스터디를 만들 것입니다. 각 학문은 서로가 다른 색을 나타내지만, 인사대라는 공동체 안에서 함께 발전할 것입니다. 스터디를 통해 자격증, 시험과 같은 공동의 목표를 잡고 서로가 함께하며 탄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에 따라 학생회는 학우들의 목표에 대한 동기부여와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지원을 할 것입니다. 또한 인사대 신문고를 통해서 함께 인사대의 나아갈 점을 전부 공개하고 인문사회대학 학생회가 앞장서서 인문사회대학 학우분들의 조화와 공존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 : 요즘 많은 학우들이 학생회의 의미가 많이 퇴색됐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 리본 선본에서는 출마 이전부터 이러한 문제에 대해 누구보다 심도있게 고민한 끝에 ‘포퓰리즘적인 공약들을 내던지고, 실현 가능하고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유익한 활동들을 해보자’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민 : 우리는 이러한 우리의 지향점에 따라, 주장한 공약사업들이 실현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학우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유의미한 학생회가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정진하는 ‘리본’이 될 것입니다.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종호 I 편집장: 김선웅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