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 삼성전자 DS 부분에서 근무하는 동문 멘토가 우리대학 학생들에게 반도체 산업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지난 9월 4일(목) ST커리어박람회가 테크노큐브의 큐브홀과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우리대학 취업진로본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에게 진로와 취업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ST커리어박람회를 기획했다.
테크노큐브의 큐브홀에서는 삼성전자 DS 부문에서 근무하는 동문 멘토가 진로 및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반도체 분야에서 16년간 현장 경험을 쌓은 현직자가 직접 강연을 맡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생생한 경험담을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멘토는 특강에서 ▲반도체 산업 동향 ▲업무 소개 및 직무 경험 ▲취업 준비에 필요한 역량에 대해 얘기했다.
체육관에서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현대엔지니어링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 등 각기 다른 분야에 취업한 동문들의 멘토링 프로그램과 서울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비롯한 유관기관 부스에서 청년고용정책 안내가 이뤄졌다. 박람회 참가자에게는 참여횟수에 따라 ▲애플워치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ST커리어박람회는 동문 특강에 70여 명, 멘토링 프로그램에 1,200여 명이 참가하며 재학생, 졸업예정자, 졸업생 모두에게 유익한 기회가 됐다.
손해창 기자
thsgockd210@seoultech.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