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붕어방 갤럭시 스튜디오 in 캠퍼스
▲ 갤럭시 스튜디오에 전시된 도예학과 작품들
지난 10월 17일(월)부터 10월 28일(금)까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갤럭시 스튜디오 in 캠퍼스’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됐다. 해당 행사는 삼성의 주최로 4회차까지 진행됐으며 우리대학은 ▲경상국립대 ▲대구가톨릭대 ▲성균관대 ▲수원대 ▲인천대 ▲충남대 ▲호서대 ▲영남대와 함께 5회차로 진행됐다. ‘갤럭시 스튜디오 in 캠퍼스’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Galaxy Z Fold4와 Z Flip4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성 부스이며, 우리대학만의 이벤트로 10월 28일(금)에는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부스는 붕어방 잔디밭에 설치됐으며 ▲김정민(도예·20) ▲김현식(도예·20) ▲김건희(도예·20) 재학생들로 구성된 ‘세리오’라는 팀의 손길이 닿아 완성됐다.
부스에는 ▲런웨이존 ▲숏폼 프로덕션존 ▲폰꾸와 커꾸존 등 다양한 체험존이 준비됐다. 첫 번째로 런웨이존에서는 ▲하이 ▲미들 ▲로우 앵글 각각의 앵글마다 나만의 각을 살리는 화보 사진을 찍어볼 수 있었다. 두 번째로 숏폼 프로덕션존에서는 나만의 Flex각도로 재미있는 숏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폰꾸와 커꾸존에서는 다양한 스티커와 커버 디스플레이 영상을 활용해 나만의 핸드폰 꾸미기를 할 수 있었다. 또한 폴더블의 다채로운 기능을 경험하고 프로그램 체험을 해서 To Do List 500포인트를 적립하면 부스 옆에 준비된 Z플립 사진관에서 네컷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다양한 체험존들 외에도 직접 전시를 설명해주는 ‘세리오’팀의 큐레이터 체험과 버즈2 프로를 경험해볼 수 있는 웨어러블 키트, S펜으로 꾸민 사진을 인화해주는 ‘S펜 공작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또한 ‘갤럭시 스튜디오 in 캠퍼스’에서만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Z 플립 사진관 찍어볼각 챌린지’도 진행됐다. Z플립 사진관에서 촬영한 네컷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고 챌린지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3만원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15일(화)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행사에 참여한 김정민 씨는 “갤럭시 폴더블 폰에서 찾은 조형성을 모티브로 색다른 작업을 진행해 즐겁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현식 씨 또한 “Galaxy Z Fold4와 Z Flip4의 편리한 기능들을 사용해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