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교류처, 국제학생증 발급 비용 지원
▲ISIC 국제학생증 디자인
우리대학 국제교류처에서 지난 11월 17일(목)에서 11월 30일(수)까지 국제학생증 ISIC(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 발급비 지원행사를 진행했다. 최초 발급비용은 17,000원이나, 해당 기간 내 발급받은 학생들에 한해 하나은행에서 발급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국제학생증 ISIC는 해외에서 학생 신분을 증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15만여개의 학생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행사 대상은 외국인 학생을 포함한 우리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었으며, 발급은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단, 외국인 학생의 경우 외국인등록증 및 여권 인식 불가 문제로 은행에 직접 방문해 발급받아야 했다.
국제학생증 유효기간은 1년이며, 1년이 지난 후에는 연장비용 13,000원을 지불하면 1년 연장할 수 있다.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도 체크카드 기능은 유지된다.
ISIC는 ISEC와 함께 대표적인 국제학생증 인증기관이다. 일반적으로 국내 학생증은 해외에서 공신력을 가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해외의 인증기관이 주체가 돼 발급하는 국제학생증은 인증기관의 공신력이 인정받는 모든 지역에서 신분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공이 예술 또는 건축인 경우 국제학생증에 학과를 기입할 수 있다. 이는 유럽권에서 건축, 예술 계열 전공자에게 박물관, 미술관 등의 무료입장 혜택을 주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단, 학과 기입 시에는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명칭을 기입해야 하며, 공백 포함 20자를 초과할 시 약어로 기입해야 한다.
하나은행 계좌가 있는 경우 카드만 발급받아도 되지만,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계좌 개설 후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ISIC 국제학생증은 하나 VIVA G platinum 국제학생증 체크카드로, 연회비는 없다.
ISIC 국제학생증을 제시하면 ▲각종 항공사 ▲해외 보험 ▲유럽 기차패스 ▲호주 그레이하운드 버스패스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혜택은 ISIC 한국 홈페이지(http://www.isi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9월 1일(목)부터 11월 30일(수)까지 본 국제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학생에 한해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다.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고 발급 다음달 10일까지 해당 카드로 1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하나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CU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