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월)부터 ‘소상공인 방문하go 도장찍go 텀블러 받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화랑대 철도 공원을 비롯해 경춘선 숲길, 공리단길 등 학교 주변의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목표로, 올해에는 22~23년 사업에 참여했던 업체 6곳을 선정해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국립대학과 전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이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로고, 메뉴판, 입간판, 스티커 등의 디자인과 제작을 우리대학 디자인학과 학생과의 매칭을 통해서 가게에 직접 반영하도록 돕는다. 해당 업체는 수제 디저트 카페 ‘써밋’, 전시와 팝업을 진행하는 카페 ‘마르티’, 스페셜 티 로스터리 카페 ‘형광커피’. 태릉입구 디저트 카페 ‘모노브릭’, 책읽기 좋은 북카페 ‘ 책인감’, 철길에 위치한 ‘아너카페’로 모두 학교 주변에 위치한 소상공인 가게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우리대학 인근의 소상공인 업체 6개소를 방문해 각기 다른 총 6개의 스탬프를 모두 찍고 상상관 301호에 위치한 대외협력처로 방문해 상품(스탠리 텀블러)을 수령하면 된다. 스탬프는 각각의 가게에 비치돼 있는 팸플릿에서 모을 수 있으며 수량이 부족할 경우 대외협력처에 방문하면 수령 가능하다. 위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는 준비된 상품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한편, 우리대학은 지난 22년에도 지역 소상공인들과 디자인과 학생들과의 매칭을 통한 ‘ST_F4F프로젝트’를 진행해 상권에 이바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