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2026년 시무식 개최, 새해 비전과 도약 다짐
윤지선 기자 승인 2026.01.12 22 710호

 지난 1월 5일(월), 우리대학 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26년 시무식 행사가 개최됐다. 우리대학 전체 교직원 대상으로 시행된 시무식은 신년 인사와 함께 표창 수여가 중심적으로 이뤄졌다. 시무식 종료 후에는 김동환 총장과 보직자를 포함한 교직원들이 신년 인사를 나눈 뒤, 제2학생회관에서 오찬을 함께하며 새해의 의미를 나눴다.


 

▲ 우리대학 2025 우수 직원 표창장 수여 후,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시무식은 개회식 선언과 국민의례로 시작됐으며, 이어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표창은 ▲정부 포상 ▲퇴직자 공로패 ▲우리대학 2025 우수 직원 표창 ▲‘상상톡톡 SeoulTech 제안제도’ 우수 제안에 대한 표창의 순서로 수여됐다. 각 수상자는 꽃다발을 전달받은 뒤, 김 총장과 함께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표창 수여 후에는 김 총장의 신년사가 이어졌다. 김 총장은 “2026년 새해 첫 업무를 시작하는 자리에 함께해 준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전한다”며 “지난 2년간 우리대학은 교육, 연구, 산학협력 분야에서 확실한 성장 기반을 다져왔다. 그 중심에는 교직원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었다”는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2026년은 우리대학이 우리만의 모델을 확립하고, 한국형 대학 모델로서 더욱 강한 대학으로 도약해야 하는 해”라며 향후 우리대학의 비전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마지막 순서로는 올해부터 새롭게 우리대학에서 새롭게 근무하게 된 임직원 소개가 진행됐다. ▲박상준 연구처 연구산학과장 ▲김무덕 제1행정실장 ▲정달희 제2행정실장은 2026년 1월 1일(목)부로 근무를 시작하게 됐다. 김무덕 제1행정실장은 “다시 우리대학에서 근무할 수 있게 된 것이 선물처럼 느껴진다. 주어진 역할과 책무를 다해 우리대학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윤지선 기자

yjs1320@seoultech.ac.kr


0개의 댓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