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 공지사항 l PDF서비스 l 호별기사 l 로그인
추천영화_메종 드 히미코
장수연 ㅣ 기사 승인 2024-01-08 11  |  684호 ㅣ 조회수 : 220



이해할 수 없는 마음들이 있다. 특히 사람에 대한 감정들이 그렇다. 상종할 수 없다고 여긴 상대에게 어느 순간 연민을 느끼고, 평생 미워하겠노라 다짐했던 결심도 언제였냐는 듯 사라지곤 한다. 작은 계기에도 동요하는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메종 드 히미코>는 그러한 감정의 모순된 지점들을 그려낸 영화이다. 주인공 사오리는 어머니와 자신을 버리고 떠난 게이 아버지 히미코를 한평생 증오해 온 인물이다. 사오리는 암에 걸렸다는 히미코의 소식에, 유산을 목적으로 그가 거주하고 있는 게이 실버타운 ‘메종 드 히미코’에 매주 방문하기로 결심한다. 무식하고 천박한 그곳 사람들의 삶과 고민, 외로움을 마주하며 사오리는 진심으로 그들을 응원하고, 사랑하게 된다.



이 영화는 이성과 동성 간의 사랑을 넘어 사람에 대한 사랑을 다룬다. 메종 드 히미코의 벽 한편에는 사오리의 어머니가 그곳의 사람들과 찍은 사진이 걸려있다. 평생 미워해도 모자랄 히미코와 몰래 인연을 이어왔던 어머니를 사오리는 비로소 이해하게 된다. <메종 드 히미코>는 머리보다 가슴으로 이해하는 영화라고 소개하고 싶다. 마치 우리들의 마음이 그렇듯 말이다.



장수연 기자


기사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I 통합정보시스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여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확인
욕설,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2025학년도 1학기 신문방송사 수습기자 모집
2025회계연도 대학회계 본예산서 총괄표
2024회계연도 대학회계 제3차 추가경정예산서 총괄표
2025학년도 우리대학 연간 학사 일정
망한 시간표 대회
701호 곽곽네컷
우리대학 캠퍼스 가이드
서울과기대 신문방송사, 얼마나 알고 있나요?
곽곽이에게 물어봐!
2025 교내 중앙자치기구 소개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 최초발행일 1963.11.25 I 발행인: 김동환 I 편집장: 김민수
Copyright (c)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