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부터 오는 5월까지 우리대학의 미래융합대학의 주관하에 ST 평생교육 명사 특강: 『시대를 알아야 미래가 보인다』가 개최된다. 본 강의는 디지털 혁명과 기후생태 전환, 그리고 평생학습권 등의 시대적 흐름과 함께, 전 지구적 과제와 미래 세대들에게 필요한 역량 제고를 주제로 한다. 본 행사는 전환적 시대를 맞이하며 학생과 시민들의 미래 사회 변화에 대한 기본 소양 및 필수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강은 ▲4월 11일(화), 김홍기 서울대 교수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만드는 세상 : 인간과 기계와 공존을 위한 지혜와 학습역량』 ▲5월 1일(월), 김미경 엠케이 유니버스 대표의『미래사회 회복 탄력성을 위한 평생학습 : 동기와 방법을 위한 설명서』 ▲5월 (날짜 미정), 반기문 前 UN 사무총장의 『기후생태 전환과 위기의 시대 : 지속가능성과 세계 시민성 함양 과제』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앞으로 예정되는 5월 1일 김미경 대표의 강의는 21:00~23:00에 진행되고, 이후 반기문 前 UN 사무총장의 강의는 14:30~17:00에 진행된다. 장소는 우리대학 테크노큐브동 큐브홀 및 100주년 기념관으로, 재학생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참석이 가능하다. 강의는 우리대학 유튜브 채널로 송출되며, 초청 인사의 동의하에 교양 세미나 및 일반학생에게도 제공될 예정이다.
최근 급변하는 디지털 기술,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시대적 환경이 불투명하고 불안정해졌다는 지적이 있다. 본 행사는 이러한 상황에서 미래사회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도와,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고 주도적인 삶의 영위를 돕기 위해 추진된다.
장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