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4일(목)까지 비교과(봉사) 프로그램 학생자문단(이하 자문단)을 모집한다. 자문단은 봉사 비교과 프로그램 홍보를 통해 교내 구성원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활동이다.
자문단 모집은 5월 4일(목)에 마감하며, 1차 서류심사는 5월 9일(화)에 이뤄지고 2차 면접 진행은 5월 11일(목)부터 5월 16일(화)까지 이뤄진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5월 24일(월)로, 총 7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EPiC folio에서 ‘2023학년도 비교과(봉사) 프로그램 학생 자문단’ 검색 후,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면 신청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올해 6월 1일(목)부터 내년 2월 15일(목)까지로, 활동 완료 시 활동 장학금과 학기당 활동비 20만 원이 지급되며, 참여형 봉사프로그램(해외 봉사활동, 재능 봉사 캠프 등) 우선 선발 기회를 부여받는 혜택이 제공된다.
학생자문단의 지원 자격으로는 ▲2023학년도 1, 2학기 기준 재학생 ▲비교과(봉사) 프로그램에 2개 이상 참여가 가능자 ▲2023학년도 종료일까지 활동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자문단에 선발되면 ‘프로그램 자문’ 활동과 ‘프로그램 홍보’ 활동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자문은 프로그램 문제점 진단 및 활성화 방안 논의와 프로그램 성과 관리 및 개선안 도출을 하는 활동이다. 또 프로그램 홍보는 프로그램 참여 증진을 위한 홍보 및 운영 지원과 영상, 카드 뉴스 등 홍보 컨텐츠 제작 활동이다.
본 활동은 비교과 프로그램 홍보를 통해 학내 구성원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나눔 실현의 기쁨을 인식하고 공동체 의식과 사회 공헌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장수연 기자